르네상스맨

MZ세대가 궁금해하는 키워드는? 본문

경제.경영

MZ세대가 궁금해하는 키워드는?

Atomseoki 2023. 7. 4. 07:50
반응형

MZ세대가 궁금해하는 키워드는?

 

'MZ세대' 자체와 함께 '플랫폼', '취미', '자기계발', '건강' 등이 있다. MZ세대는 디지털 기술과 인터넷이 일상화된 환경에서 자란 세대로, 이에 따라 새로운 문화와 가치관을 형성하고 있다.

 

MZ세대가 좋아하는 플랫폼은?

MZ세대가 좋아하는 플랫폼으로는 유튜브를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으며, 일상정보로는 네이버를, 학술정보로는 구글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MZ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생활 플랫폼으로는 편의점이 자리매김하고 있다. MZ세대가 편의점을 좋아하는 이유는 편리함과 저렴한 가격 때문이다. MZ세대는 편의점에서 빠르게 필요한 것을 구매하고, 간단한 식사를 해결하기도 한다. 또한 편의점에서는 새로운 제품이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며, 이러한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MZ세대들이 많아지면서 편의점이 핫플레이스가 되었다. 편의점의 월평균 인당 이용 건수는 MZ세대가 5회로 다른 세대의 2.9회를 앞섰지만, 편의점의 월 건당 이용액은 MZ세대가 6천원으로 다른 세대의 8천원보다 적었다.

 

MZ세대에게 자기계발이란?

MZ세대에게 자기계발은 중요한 키워드다. MZ세대에게 자기계발은 지식의 향상뿐 아니라 멘탈 관리나 신체 건강을 위한 활동도 자기계발이라고 생각한다. MZ세대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와 닿지 않으며, 평생 학습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평생 한 직장에 다니며 정년퇴직에 맞춰 생애 주기를 계획하던 기성세대와 달리, 평균 수명 100세가 현실로 다가온 MZ세대에게는 계속 몸값을 높여 더 좋은 회사로 이직하는 일이 잦아진 세대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하는 세대다.  또한 MZ세대는 소소한 성취감이라도 얻을 수 있다면 전부 자기계발로 여기며, 경쟁 사회 속에서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고 휴식을 취할 시간이 필요로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