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맨

위대한 투자자, 제시 리버모어 (5~6) 본문

경제.경영

위대한 투자자, 제시 리버모어 (5~6)

Atomseoki 2018. 1. 8. 14:50
반응형


5. 큰돈을 벌려면 전체 시장과 그 추세를 파악하라.


- 주식시장에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장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진단할 수 없으면 예상을 할 수 없다.


- 거래에 도움이 된다면 나는 어떤 것도 지루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야 한다. 해결책을 찾았다고 생각하면 내가 옳았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내가 옳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방법은 단 한가지밖에 없다. 돈을 걸어라.

 ▶ 이미지 트레이딩도 중요하지만, 돈을 걸고 직접 매매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곧 경험이다.


- 포지션을 잃으면 큰돈을 벌 수 없다. 큰돈을 벌게 해주는 것은 큰 흐름이다.

 ▶ 장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6. 샌프란시스코의 지진과 예감으로 귀중한 경험을 하다.


 - 솔깃한 정보보다는 나 자신의 판든을 따라야 한다.

  ▶ 나 자신의 확신이 없으면 주식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없다.

반응형
Comments